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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발급 방법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는 지방세의 과세와 납부실적을 증명하는 서류입니다.
지방세는 취득세, 등록세, 면허세, 주민세, 재산세, 자동차세, 농업소득세, 도축세, 레저세, 담배소비세, 종합토지세, 주행세, 지방소비세, 등록면허세, 사업오세, 지역개발세, 지역자원시설세, 지방소득세를 말하며, 국세청이 아닌 각 지방자치단체에 납부하는 세금입니다. 그러므로 세무서가 아닌 읍면동사무소나 시군구청으로 가서 발급 받으셔야 합니다.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를 발급 받는 방법은 크게 주민센터나 구청에 방문하는 방법과 인터넷(정부24)으로 발급 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리고 무인민원발급기에서도 발급 받을 수 있으며 수수료는 지자체에 따라 다릅니다.

1. 주민센터나 구청에 방문하여 발급 하는 방법
가까운 읍,면,동사무소나 시,군,구청에 방문하여 본인의 신분증을 제시하고 신청합니다.
대리인이 갈 경우에는 위임장, 위임자의 신분증, 대리인의 신분증을 가지고 가셔야 합니다.

2. 인터넷 정부24 에서 발급 하는 방법
정부 24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첫 화면에서 아래로 내려가면 오른쪽에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이 있습니다.


아래 화면이 나오면 신청하기를 눌러 신청하여 발급합니다.

3. 모바일 정부24 어플에서 발급받기
인터넷 사이트와 동일하게 첫 화면에서 아래로 내려가면 세목별 과세증명 메뉴가 나옵니다.


신청하기를 눌러 발급받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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