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준재무제표증명 발급 방법
개인 사업자가 소득세를 신고 할 때나 법인이 법인세를 신고 할 때 표준재무제표를 부속서류로 제출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제출한 것을 증명원으로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발급 방법을 아래에서 알려드릴테니 꼭 확인하세요!
2020년 9월 현재 발급받을 수 있는 가장 최근 년도는 2019년도입니다.
발급 방법은 세무서 또는 지자체를 내방하거나 인터넷 홈택스와 정부24홈페이지, 모바일 손택스와 정부24 어플에서 가능하며 수수료는 무료입니다.
1. 세무서를 방문하여 표준재무제표를 발급받는 방법
세무서를 방문하여 신청서를 작성하여 발급받습니다. 본인이 갈 경우에는 신분증을 지참하고, 대리인이 갈 경우에는 위임장, 위임자의 신분증, 대리인의 신분증을 지참해야 합니다.
국세 증명발급 등 민원신청서에서 표준재무제표증명을 선택하고 신청서를 제출합니다. 신청을 하게 되면 아래의 서식으로 된 증명서를 받을 수 있습니다.
2. 인터넷 홈택스 홈페이지에서 표준재무제표증명 발급 받는 방법
홈택스 사이트로 가서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합니다. 첫화면에서 민원증명을 선택합니다.
국세증명신청을 선택합니다.
표준재무제표증명 신청하기를 선택하여 발급 받습니다.
3. 인터넷 정부24 홈페이지에서 표준재무제표증명 발급 받는 방법
정부24 사이트로 가서 로그인을 하고 첫화면에서 표준재무제표를 검색합니다.
통합검색결과에 표준재무제표증명원을 선택하여 신청합니다.
4. 모바일 손택스 어플에서 표준재무제표 발급 받는 방법
손택스 어플을 실행하여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고 민원증명을 선택합니다.
즉시발급 증명으로 신청을 합니다.
표준재무제표증명을 눌러 신청 받습니다.
5. 모바일 정부24 어플로 표준재무제표증명을 발급 받는 방법
정부24 어플을 실행하고 로그인을 합니다.
첫화면에서 표준재무제표를 검색하여 신청합니다.
표준재무제표는 무인민원발급기에서는 발급이 불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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