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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무서에서 오는 우편물의 주소를 현재 본인의 주민등록 주소지가 아닌 다른 곳으로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홈택스나 세무서에 방문하여 송달장소(변경) 신고를 하면 됩니다.
1. 인터넷 홈택스로 세무서 우편물 송달장소를 변경하는 방법
홈택스에 로그인을 하고 [신청/제출] 화면에서 [송달장소(변경) 신고]를 클릭합니다.

신청인의 [인적사항]이 바르게 입력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신청내용]을 입력합니다.

개인의 주민등록번호로 로그인을 하여 신청할 때는 모든 우편물의 송달장소가 변경됩니다.
개인관련 우편물과 개인이 대표자인 사업장과 관련된 모든 우편물을 하나에 장소에서 받게 됩니다.
[구분]에서 [1.주민등록상 주소]를 선택하면 현재 주민등록상의 주소로 [등록장소]가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구분]에서 [2.기타]를 선택하면 [등록장소]에 본인이 원하는 주소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첨부할 서류가 있다면 [파일선택]을 클릭하여 첨부하고 [신청하기]를 클릭하여 신청을 완료합니다.
2. 세무서에 방문하여 우편물 송달장소를 변경하는 방법
세무서에 직접 방문하여 신청할 때는 아래와 같은 송달장소(변경)신고서를 작성하여 제출합니다.
개인 관련 우편물과 사업장 관련 우편물의 주소를 모두 한곳의 주소를 변경하고 싶을 때에는 주민등록번호로 신고합니다. 하지만 사단, 재단, 그 밖의 단체나 법인은 제외됩니다.
사업장 관련 우편물의 주소만 변경하고 싶을 때에는 사업자등록번호로 신고합니다. 이 경우에는 사단, 재단, 그 밖의 단체나 법인 관련 우편물도 포함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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