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무서에서 발송되어 온 우편물이 반송되었을 때에는 인터넷에서 간단하게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우편물이 계속해서 반송되어서 다른 주소로 우편물을 받고 싶을 때에는 송달장소 변경 신청도 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홈택스에서 반송된 우편물 확인하는 방법
제일 먼저 홈택스에서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로그인을 한 후에 [조회/발급]을 클릭하여 나온 화면에서 [기타 조회]의 [반송된 우편고지서 내역]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반송된 우편고지서의 내역]이 조회됩니다.
현재 수납이 되지 않은 상태의 세금고지서로서 1년 이내에 출력된 우편고지서의 반송 내역이 조회됩니다. 이때 공시송달은 제외됩니다.
✔︎ 주의!
하지만 수납이 되지 않은 상태의 세금이라도 반송이 되지 않은 우편고지서는 조회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미수납된 세금이 있는지 여부는 반드시 [납부할 세액 조회납부]를 통해서 조회해야 합니다.
* 미수납된 세금 조회 : [신고/납부] ➜ [ 세금납부] ➜ [국세납부] ➜ [납부할 세액 조회납부]
✔︎ 참고!
우편물이 계속해서 반송되어 우편물 송달 장소를 바꾸고 싶을 때에는 송달장소 변경 신청을 해야 합니다.
* 우편고지서 주소 변경 신청 : [신청/제출] ➜ [주요세무서류신청 바로가기] ➜ [송달장소(변경)신고]
세무서에서 오는 우편물의 주소를 바꾸는 방법
세무서에서 오는 우편물의 주소를 현재 본인의 주민등록 주소지가 아닌 다른 곳으로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홈택스나 세무서에 방문하여 송달장소(변경) 신고를 하면 됩니다. 1. 인터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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